“능력있고 옳은 자세로 일할 수 있는 역할 해낼 것‘

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후보는 12일(목) 대전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마쳤다.(사진=허태정 후보 캠프 제공)
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후보는 12일(목) 대전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마쳤다.(사진=허태정 후보 캠프 제공)

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후보는 12일(목) 대전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마치며 “시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6월 1일, 이곳 대전에서 반드시 필승의 깃발을 꽂겠다”고 말했다.

이날 허 후보는 각오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기자들에게 답변으로 “이번 지방선거는 대전발전을 위한 참 일꾼을 뽑는 선거”라며 강조했다.

특히, 여야가 바뀐 정치 지형에서 펼쳐지는 이번 지방선거의 쟁점과 유권자들의 선택기준이 무엇이 될 것으로 보는지에 대한 질문에 허태정 후보는 정치 역학 구도보다는 ‘인물’을 선택해 줄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.

허 후보는 “지방자치는 정부와의 관계도 중요하지만 결국 인물을 뽑는 선거”라며 “지역을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 있는 인물, 옳은 자세로 일할 수 있는 인물로 제가 그 역할을 잘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”며 인물론을 피력했다.

또한, “그동안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묵묵히 성과를 만들어낸 저 허태정, 대전을 4년간 더 이끌며 사업을 완성 시킬 수 있도록 기회를 달라”고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.

저작권자 ©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